2023년 베이비페어 일정과 방문팁
본문 바로가기

2023년 베이비페어 일정과 방문팁

육아반짱 2023. 3. 24.

임신 후 한 번은 찾게되는 베이비페어입니다. 3월이 되고 전국의 베이비페어 일정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육아 용품을 어떤 것부터 사야 하는지 막막한 분들이라면 베이비페어 방문하셔서 나들이 겸 구경하고 오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구매 목적으로 베이비페어에 가신다면 미리 몇 가지 체크하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확정된 베이비페어 일정과 방문팁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킨텍스 &코엑스 베이비페어 일정

수도권에서 베이비페어가 열리는 대표적인 장소는 일산 킨텍스와 삼성역 코엑스가 있습니다. 

1. 코엑스 코베 베이비페어: 2023년 4월 27일 ~ 4월 30일

2.킨텍스코베 베이비 페어: 2023년 5월 4일 ~ 5월 7일

사전 등록 시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사전등록을 하지 못하고 현장 방문 시 만원입니다.

그 외 수원 베이비페어는 이미 3월에 진행되어 마감이 됐고, 8월에 잡혀있는 상태입니다.

 

베이비페어 방문 시기

그렇다면 언제쯤 방문하는 게 좋을까요?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임신 25주차 미만 때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5주 이후부터는 배가 점점 나와서 몸이 무거워지기 때문에 구매 후 빨래까지 고려한다면 25주 미만 때 방문하는 게 좋겠습니다. 방문 일정을 정하셨다면 베이비페어 사전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사전 등록기간을 확인하시고 어플이나 홈페이지에서 등록해주세요. 사전 등록은 1인당 1명만 가능해서 배우자 분도 별도로 회원 가입 후 동일하게 등록을 해야 합니다.

 

방문 꿀팁

1. 장소에 따른 차량 여부

서울 코엑스의 경우 주차하기 어렵고 주차비도 비싸기 때문에 구경 목적이나 소량으로 구매할 계획이라면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 유모차나 카시트처럼 부피가 큰 물건을 구매할 목적으로 가신다면 차량은 가지고 가시는 게 좋습니다. 일산 킨텍스의 경우 야외 주차장이 넓어서 차량을 가지고 가시되 시간이 몰리는 점심 시간대는 피해서 아침 일찍 움직이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입점 브랜드와 위치를 숙지할 것

방문 전에 홈페이지에서 육아 용품 카테고리별 부스 입점한 브랜드들을 살펴볼 수 있으니 미리 해당 브랜드를 보고 본인이 사려던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는지 살펴보기 좋습니다. 방문한 당일에는 안내 지도를 꼭 챙겨서 동선을 짜는 게 좋습니다. 부스가 많다보니 동선을 미리 계획하지 않고 돌아다니면 왔던 곳을 계속 보거나 놓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지도는 보통 티켓팅하는 주변에 비치되어 있으니 여유있게 2장 챙겨주세요.

 

3.이벤트 참여하기

베이비페어는 보통 오전 10시부터 오픈됩니다. 복잡한 걸 피하고 싶으시다면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저도 방문했을 때 오픈 시간에 맞춰 가려고 30분 일찍 도착했는데 이미 줄이 길게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착순 이벤트도 참여하시는 게 좋습니다. 처음에 오픈 기준 선착순인줄 알았지만 특정한 이벤트 시간 기준으로 선착순 증정 이벤트였던 경험이 있어서 미리 이벤트 내용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베이비페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들 크게 3가지 종류로 진행됩니다.

사전등록 이벤트, 선착순 이벤트, SNS 참여 이벤트

이벤트 운에 따라서 아기 물티슈, 손수건, 기저귀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꼭 참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외 입점한 브랜드 부스마다 인증샷 이벤트, SNS 채널 추가 이벤트가 대부분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건을 구매하지 않고 참여하고 제품 샘플들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들이 많아서 부스 돌면서 참여만 하셔도 꽤 많은 샘플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걸 추천드리는 이유는 아직 육아 용품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상태라 바로 사기 망설여지는 것도 많습니다. 그래서 샘플을 먼저 써보고 나중에 사도 충분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4. 카트 챙겨 가기

장보기용 카트가 있다면 꼭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차를 가지고 왔어도 부스를 돌다보면 짐을 들고 다니기 무거운데요 이미 아이가 있어서 유모차를 끌고 방문하시면 괜찮지만, 초산모인 분들이라면 카트를 챙겨가시길 안내드립니다. 저희도 카트 챙겨가서 물티슈 박스도 올려놓고 각종 샘플부터 구매한 제품까지 담아서 끌고 다니기 좋았습니다.

 

5. 간식 챙기기

베이비페어에 가면 계속 걷게 되어서 체력 소모가 큽니다. 임신 중에 갑자기 많이 걷게 되는 것도 무리이니 중간 중간에 쉬는 시간을 가져주세요. 안에서 음식도 판매 중이니 사드시는 것도 좋고 초콜릿이나 사탕처럼 가벼운 간식을 챙겨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끝으로 베이비 페어에서 가격대 높은 유모차, 카시트는 현장에서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현장에서 혹해서 구매하기 보다 실물을 확인하고 나중에 가격 비교하고 인터넷에서 사셔도 충분하니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데이트 겸 다녀오시면 좋겠습니다.

 

 

 

 

댓글